보도자료 PRESS

PRESS

보도자료

창녕 우포늪 자연 닮은 작품 따라 가을산책/경남도민일보 2021.10.15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작성일
2021-10-15 10:07:24
조회수
61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게시판 세부내용

창녕군이 대합면 주매마을과 우포늪생태체험장 일원에서 30일 개막 예정인 '2021 마을미술프로젝트' 준비에 한창이다.

마을미술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공공미술 사업이다. 지난해 '우포생태미술마을프로젝트'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4억 9500만 원을 확보했다.

우포늪 일대 마을을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힐링 생태 미술 마을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우포마을 상징조형물, 우포자연미술제, 온라인 자연미술관, 우포마을 공작소로 구성된다.

창녕군은 지난해 세진마을에 예술산책로를 조성하고, 우포늪생태체험장에 성게식물, 여행자(Voyager) 등 미술작품을 설치해 우포자연미술제를 개최했다. 지금은 온라인 자연미술관(upoart.com)을 개관해 VR갤러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1 우포생태미술마을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사업 중 첫 번째 프로젝트는 주매마을이 있는 우포늪생태체험장에 마을을 상징하는 반딧불이를 소재로 '안녕, 반딧불이' 조형물을 설치해 바람 방향에 따라 흔들리는 반딧불이를 통해 자연과 예술의 조화로운 풍경을 보여준다.

...

전문링크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74970